Loading
2015. 7. 7. 16:50 - 스니커워즈

해외 직구하는 방법 vol.1 - East Bay 신발 직구

 

안녕하세요~ 루크 스니커 워커 입니다.

오늘은 해외 직구 방법에 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조던브랜드나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운동화를 직접 해외에서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조던등의 인기있는 신발 구입은 국내나 해외나 똑같이 어렵습니다.

또한 최근 환율이 많이 오르고 있어 예전에 비해 가격면으로도 크게 할인을 받는 경우가 아니라면,

최근의 직구는 유리하지 못한 실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인품목의 경우에는 일부 수입상들의 (미친?)마진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수 있는데

이스트베이 구입요령을 알려드릴께요. 국내 쇼핑몰과는 조금 다른 면이 있습니다.

사이트도 생소하고 결제방식도 좀 다른데요 이면을 들여다보면 아래의 이유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은 IT 강국이죠. 그럼에도 기형적으로 전국민이 대부분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니 익스플로어 점유율이 높고, 보안업체 위주의 웹 보안 방식 발전으로 인해 엑티브엑스없이 결제가 힘들죠. 우리에게 당연한 이 엑티브엑스 인증 대신 페이팔이나 신용카드 빌링 정보를 대조해서 카드 승인이 됩니다. 보안이 취약하지 않냐고 하는데 그 사고에 대한 부분은 카드회사에서 책임을 진다고 하더군요. 우리나라는 막대한 비용을 보안툴을 개발하는데 사용하고 또 뚫려서 사고가 발생해도 소비자가 책임져야 하잖아요....

 

어쨌든 위와같은 이유로 다른부분들이 있어 생소하실텐데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께요.

 

1.가입하기,

2.결제 및 배송정보 입력하기,

3.상품 선택과 결제 후 배송받기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1.가입하기 (계정생성하기)

먼저 www.eastbay.com 으로 접속합니다. 화면 상단의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Create New Account 에서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1) 완료되면 (2)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코드를 위에서 입력한 메일 주소로 발송했다는 메세지 입니다. 메일을 열어보면 인증코드가 와 있을 것입니다. 약간의 딜레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안온다면 밑에 (send email)을 누르시면 되고,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는 Submit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2.결제 및 배송정보 입력하기

 

MY Account로 들어가셔서 Address book을 선택 하면

Default Billing address / Default shipping address 라고 있습니다.

빌링어드레스는 카드 정보상의 주소를 말하는것이고,

쉬핑어드레스는 배송받을 주소를 말하는 거에요. (직접배송을 하지 않는다면 배대지 주소가 되겠죠)

 

빌링어드레스와 쉬핑어드레스를 같게 했을 경우 지불인증단계에서 확인요청이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확인 요청이 왔을경우 라이브 채팅이나 전화통화를 통해서 확인하고 다음단계로 진행이 가능하신데 만약 기한내 확인이 안되면 거래가 취소되는점 유의 하세요.)

<edit 를 눌러 입력하시면 됩니다.영문 주소는 네이버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3.상품 선택과 결제 후 배송받기

위의 방법을 진행하셨으면 원하는 상품의 사이즈를 선택하고 카트에 담으면 됩니다. 카트에 담고 결제까지 마쳐야 주문이 완료되어 Order number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은 거대한 영토의 나라답게 배송이 오래 걸립니다. 대부분 7.99$를 추가하면 미국 전지역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한국으로 직배할 경우  40$-55$ 정도 추가되었던것 같습니다.

 

 

< 원하는 모델을 선택 후 원하는 사이즈를 고르고 ADD TO CART를 누릅니다.>

 

 

<카트를 클릭하여 CHECK  OUT 을 누르고 결제방식을 선택 후 카드 번호,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배대지 사용 방법을 곁들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