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6. 1. 13:26 - 스니커워즈

[발매정보]6월6일 Jordan 5 Space Jam (2015.06.06.)

여러분 안녕하십니다. 다아스 베이더 입니다. 오늘은 신발 발매정보를 물고 왔습니다~

어떤 모델이 나올지 한번 함께 볼까요~~

6월에도 많이 많이 찍혀져 나옵니다~ 작년인가 처음  사진보고 엄청 끌렸던 모델입니다. 꼭 사려고 체크해 두었었는데. 아쉽지만 건너뛰려고 합니다만, 또 몰라요~ 직구후기에 떡하니 포스팅 할지..ㅎㅎ

 

Air Jordan5 Space Jam

 

 

 

발매일 : 2015.06.06

발매가 : 190$

발매처 : 풋락커,미국공홈,이스트베이,국내공홈,국내매장(발매할거라 예상합니다)

 

국내에는 조던위크 마지막날(6월6일) 대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끌립니다. 5탄 특유의 메쉬 재질로 인해 변색이 누렇게 오곤하는데, 변색이 오지 않는 검정입니다! 그거 하나로도 구입할 가치가 있습니다. (개인적 의견입니다..) 또한 저로서는 컬러가 상당히 끌립니다.

 

 이번 스패이스잼의 전체적인 색감이 상당히 올드스쿨 합니다. 마치 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색상입니다. 왜인지 모르게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왜그런지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잘생긴 아저씨. 바로 윌스미스와 그의 친 딸 윌로우의 사진인데요. 90년대의 스타일이 함축적으로 들어간 사진입니다. 진짜 90년대 그시절 젊은 윌스미스(조던5 짝짝이로 신었네요!)와 2000년대의 딸의 사진이지만 묘하게 같은 사진 같지요. 팔로 인해서 구도가 연결되 보이기도 하네요. 90년대 스타일은 기하학적인 무늬. 그리고 높은 채도의 색들과 형광색의 조합이 특징이지요. 어떤가요. 조던 5 스페이스 잼에서 느낀 90년대의 느낌. 동의하시나요~? 하하. 형광색 하니 생각나는 신발이 있는데요. 리복의 신발입니다. 지금은 나이키한테 조금은 밀리는 느낌이지만요, 90년대 당시에는 리복이 나이키에 크게 밀리는 느낌이 아니였습니다. 나이키에 조단이 있다면 리복엔 샤킬오닐이 있었고 나이키에 '에어'가 있다면 리복에는 '인스타 펌프'가 있었지요. (직접 푸쉬푸쉬 해서 바람을 넣는 모습이 어찌나 멋있던지... 전용 펌프까지 있었어요.) 그리고 그 인스타 펌프를 적용해서 신발끈을 대체해버린 혁신적인 슈즈가 나왔는데 지금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는 Fury 입니다.

(당시에 퓨리도 스니커 역사에 한 획을 그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흰,형,파 입니다. 일명 재키찬 퓨리지요. 역시 90년대는 형광색이 들어가야 제맛입니다. 형광펜이 필통에서 새면 지우개가 물들곤 했었죠ㅎㅎㅎ)

 

아이고 이야기 하다 보니 발매정보가 옆으로 너무너무 샛네요~~

 

 

○스페이스잼은 무엇인가?!

 

 

다시 스페이스잼으로 돌아와서 스페이스 잼이 뭔지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다소 생소하실 줄 모르나 포스터를 보시면 80년대 생들은 아실꺼에요.

 

<1996' Movie Space Jam- Poster pic >

 

1996년작 스페이스잼이라는 실사 합성 만화영화입니다.

 

요즘세대는 잘 몰라도 30대라면 잘 아실꺼에요.

 

Looney Toons라는 만화의 캐릭터(회색의 토끼가 벅스버니, 갈색의 회오리 효과가 있는 동물이 당시 어린이들이 좋아하던 과자에 들어있던 따조에 그려진 태즈..따조는 정말 대단한 열풍이였어요.기억나세욬??)들이 나오는 만화세계에 외계악당들이 나타나서 농구로 결판을 내는건데 농구 최고인 마이클조던을 불러와서 시합을 하는 내용이지요.

 

그래서 조던7헤어, 조던8헤어, 조던11 스패이스잼이 나온겁니다. 이 영화랑 콜라보래이션이에요. 영화 내용은 오래전이라(중딩이 되어가는 시기여서 유치해서 안봤....)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만. 농구의 신인 현실의 에어조던과 만화의 헤어(토끼)조단이 힘을 합친다는 내용이지요. 1996년 작이니 90년대의 색으로 돌아온 걸까요? 이런 콜라보래이션이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계속된다는게 대단합니다.

 

루니툰과 조던브랜드와 관련해서는 추후 포스팅 한번 하겠습니다~!

[신발이야기]에어조던과 헤어조던; 시대의 아이콘의 만남

 

 

그리고... 이번 조던5 마음에 드네요... 포스팅 하다보니 사고싶어졌어요....

 

사진출처: Kicks on fire, Google